어르신들 이동편의 지원 통해 건강증진과 정서적 안정 도모
  • ▲ 경북 영주시 봉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난 13일 관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 18명을 직접 방문해 실버카(1대당 13만원 상당) 전달과 안부묻기를 진행했다.ⓒ영주시
    ▲ 경북 영주시 봉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난 13일 관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 18명을 직접 방문해 실버카(1대당 13만원 상당) 전달과 안부묻기를 진행했다.ⓒ영주시

    경북 영주시 봉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봉현愛두루두루’(공동위원장 조윤현, 장진선)는 지난 13일 관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 18명을 직접 방문해 실버카를 전달했다.

    실버카 지원사업은 봉현면 주민들이 십시일반 기부한 후원금으로 준비해 지역 권내 거동불편 어르신들에게 이동편의 지원을 통해 건강증진, 이웃과의 만남 등 어르신들의 정서적인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난해 관내 10명의 어르신들에게 지원한 것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올해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지원대상자인 한모(여, 82)씨는 “평소 허리와 무릎이 아파서 바깥출입이 힘들어 답답했는데 이제 마음 놓고 외출 할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장진선 협의체 민간부문 위원장은 “앞으로도 저소득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살펴보고 지원이 필요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윤현 협의체 공공부문 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실버카 지원을 통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외출 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봉현면민 모두가 두루두루 행복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