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0회 정례회 대비, 의정특강·법정교육으로 알찬 연수
  • ▲ 칠곡군의회는 지난 12~13일 양일 간 칠곡군 평산아카데미 연수원에서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관내 의정연수’를 개최했다.ⓒ칠곡군의회
    ▲ 칠곡군의회는 지난 12~13일 양일 간 칠곡군 평산아카데미 연수원에서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관내 의정연수’를 개최했다.ⓒ칠곡군의회

    칠곡군의회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 간 칠곡군 평산아카데미 연수원에서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관내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270회 정례회’를 대비해 의원 역량을 강화하고 선진의회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조례 제·개정, 예산안 심사, 5분 발언 스피치,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등의 의정특강과 직장 내 4대폭력 예방 등 법정의무교육을 실시했다. 또 한티가는길, 한티억새마을 지역특성화사업 현장답사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소독제와 체온계를 비치하고 체온 체크와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방역수칙도 준수했다.

    장세학 의장은 “코로나­19로 군민의 삶이 힘들고 지역 여건도 어려운 시기인 만큼 관광성·외유성 연수를 지양하고 알차고 실속 있는 출·퇴근 관내연수로 준비했다”며 “군민의 마음으로 연수에 임해 한층 더 높은 의정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칠곡군의회 제270회 정례회는 11월 25일부터 12월 16일까지 22일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