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새로운 미래 향한 지역 혁신성장 선도
  • 청도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전국 228개 시·군·구 중 삶의 만족도 전국 4위로 행복지수가 높은 살기 좋은 지역으로 인정을 받은 뜻깊고 보람 있었던 2020년의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뒤로하고 2021년의 새로운 포부를 밝혔다. 사진은 이승율 청도군수.ⓒ청도군
    ▲ 청도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전국 228개 시·군·구 중 삶의 만족도 전국 4위로 행복지수가 높은 살기 좋은 지역으로 인정을 받은 뜻깊고 보람 있었던 2020년의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뒤로하고 2021년의 새로운 포부를 밝혔다. 사진은 이승율 청도군수.ⓒ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올해 코로나19 위기 속에 전국 228개 시·군·구 중 삶의 만족도 전국 4위로 행복지수가 높은 살기 좋은 지역으로 인정을 받는 등 군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펼쳤다.

    ◇2021년 군정화두로  ‘이청득심(以聽得心)’ 제시

    군은 2021년 소의 해인 신축년(辛丑年)을 맞아 새로운 희망과 기대로 가득찬 군정 운영의 화두로 ‘이청득심(以聽得心)’을 선정했다.

    ‘귀 기울여 경청하면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는 뜻으로 현장에서 작은 목소리도 더 많이 경청하고 성심을 다해 군민을 생각하고 섬기는 소통과 변화의 현장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내년에는 민선7기 4년 차로 그동안 ‘아름다운 생명고을, 역동적인 민생청도’ 조성을 위해 추진한 주요 사업과 정책에 대해 본격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에 이승율 군수는 군민들이 변화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중단 없는 청도의 발전을 위해 ‘이청득심(以聽得心)’의 자세로 군민 삶의 만족도 제고와 지역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2021년 군정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우선 군은 농촌자원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기 위해 농산물 안전 분석실 건립, 청년 임대형 스마트팜 단지 조성, 드론 방제단 운영, 농산물 가공 부가가치 향상 등 스마트 농업 인프라를 적극 구축할 계획이다.

    농업인의 복지와 경영안정을 최우선으로 해 귀농·귀촌 지원, 청년 창업농 육성, 농업 전문가 양성, 농작물 재해보험 및 농업인 안전보험료 지원에도 행정력을 총집중할 예정이다.

    이외에 저출산 극복과 인구증가 시책 확대, 건전한 청소년 육성, 치매센터 운영, 경로당 운영 지원, 행복 도우미사업 추진 등 군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복지 실현으로 살맛나는 행복청도 조성에도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더불어 공공일자리 창출,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 중소기업 운전자금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중소기업 제품 홍보 마케팅을 통해 지역에서 일할 맛 나는 분위기 조성에도 나선다.

    군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청도읍성과 유등연지 관광자원화, 유천 문화마을 조성, 생태테마관광산업 육성, 여행자센터 운영, 레일바이크, 한국코미디타운 등에 대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관광객 유치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하고 고민한다면 청도군의 미래는 분명히 성공하고 밝은 햇살이 비칠 것”이라며 “우보천리(牛步千里)의 마음으로 항상 한 걸음 더 다가가서 정성을 다하는 신뢰와 감동 행정으로 ‘군민이 편안하고 행복지수가 높은 살맛나는 희망청도 조성’을 위해 5만 군민들과 600여 공직자들이 모두 손을 맞잡고 힘차게 전진하자”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