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와 시민 모두 위한 ‘대구로’ 성공적인 정착에 아이디어 결집실질적인 대구경북 상생 위한 품격있는 ‘대구경북 상생장터’ 조성
  • ▲ 권영진 대구시장은 8월 31일 오전 9시 영상회의로 개최된 대구시 간부회의에서 “내년도 국비 4조 원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대구시
    ▲ 권영진 대구시장은 8월 31일 오전 9시 영상회의로 개최된 대구시 간부회의에서 “내년도 국비 4조 원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대구시

    권영진 대구시장은 31일 오전 9시 영상회의로 개최된 대구시 간부회의에서 “내년도 국비 4조 원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권 시장은 “기획재정부의 내년도 정부 예산 편성에서 대구시 예산이 작년보다 4000억 원 이상 증가해 최초로 국비 4조 원 시대를 내다볼 수 있게 됐다”며 “정부 편성 예산의 부족한 부분을 찾고 국회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반드시 국비 4조 원 시대를 열어가자”고 밝혔다.

    한편 8월 2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대구형 배달앱 ‘대구로’와 관련해 “시범운영 과정에서 ‘대구로’의 성공적인 정착에 희망적인 시그널이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자영업자들이 어려운 경제상황을 잘 극복하고, 시민들이 많은 혜택과 함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서 ‘대구로’가 활성화되는 데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권 시장은 서대구 하·폐수처리장 통합 지하화 사업과 관련해 “전 세계에서 찾아보기 힘든 규모의 시설을 대구시가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시설의 효율성과 기술성을 면밀히 검토하고, 꼼꼼하고 치밀하게 준비해 단순히 지하에 묻힌 시설이 아니라 시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세계적인 랜드마크 시설이 될 방안도 함께 강구해달라”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