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경북도, 메타버스 기반 업무협약 체결 ‘전국 지자체 최초’

롯데마트, 경북도, 경북경제진흥원 지역 우수수산물 판로확대 협약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기반 업무협약

입력 2021-11-26 16:19 | 수정 2021-12-03 15:35

▲ 경북도는 26일 동부청사에서 경북 우수수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코로나19 거리두기 3단계 조치로 중단되면서 메타버스를 이용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경북도

경북도는 26일 동부청사에서 경북 우수수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이철우 경북도지사, 전창록 경북 경제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당초 체결식은 지난 7월 27일 ‘경북 우수수산물 안테나숍’ 롯데마트 서초점 오픈을 기념해 체결 예정이지만, 코로나19 거리두기 3단계 조치로 중단되면서 메타버스를 이용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체결은 현실 속 코로나19 장벽을 뛰어넘어 가상공간을 통한 업무협약으로 ‘변해야 산다’라는 도정 슬로건으로 우리의 미래인 경북 수산행정의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패턴 변화, 새로운 수산업 변화의 첫 번째 날이 될 것”이라며, “바다를 지배하는 자가 세계를 지배한다는 신념으로 끊임없는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경북 수산행정이 되도록 열심히 뛸 것”이라고 밝혔다.ⓒ경북도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패턴 변화, 새로운 수산업 변화의 첫 번째 날이 될 것”이라며 “바다를 지배하는 자가 세계를 지배한다는 신념으로 끊임없는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경북 수산행정이 되도록 열심히 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는 지역 수산기업의 염원을 담은 스마트 수산가공종합단지(380억원)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를 이용한 수산물 온라인 판매를 준비하는 등 수산물가공업분야에서 전국 1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