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9일 성실관 세미나실에서 ‘2022학년도 기초학습능력평가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9일 성실관 세미나실에서 ‘2022학년도 기초학습능력평가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이춘희)는 지난 9일 성실관 세미나실에서 ‘2022학년도 기초학습능력평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이상의 과정에서 원활한 학습 수행을 위해 요구되는 국어, 영어, 수리에 대한 기초학습능력을 평가하고 학생 수준에 맞는 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목적으로 학기 초 전체 신입생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2022학년도 기초학습능력 사전평가, 기초학습능력 향상교육, 사후평가를 실시하여 학과별 평가결과 우수자 총 11명을 선정해 표창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기초학력 평가·향상을 통해 전공 수업 시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교내·외 자기개발 활동을 관리하고 취업 준비에 유용하게 활용하기 위해 매년 평가를 시행했다.

    한편, 대학측은 평가 결과를 토대로 학생들의 변화정도를 파악, 학생수준에 맞는 교육과정 설계 및 개발을 하겠다고 전했다.

    이춘희 교수는 “기초학습능력 진단과 교육을 온라인으로 지원하고 평가·분석까지 효율적으로 운영했고, 앞으로도 학생 개인별로 기초학습 능력 수준을 파악하도록 이러닝 콘텐츠를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학교는 2022~2024년 일반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돼 3년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재정을 지원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