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 기계시스템과는 지난달 25일 근면관 302호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포스코스틸리온 주진혁 과장을 초대해 산업체 인사 특강을 실시했다.ⓒ포항대
    ▲ 포항대 기계시스템과는 지난달 25일 근면관 302호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포스코스틸리온 주진혁 과장을 초대해 산업체 인사 특강을 실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기계시스템과는 지난달 25일 근면관 302호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포스코스틸리온 주진혁 과장을 초대해 산업체 인사 특강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성공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및 면접방법 코칭’을 주제로 재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행사는 포항시 1사-1청년 더채용 릴레이 운동 사업의 일환으로 산학협력처와 협력해 마련됐다.

    기계시스템과 권오진 학과장은 “기계분야의 트랜드 변화를 읽는 계기가 됐을 뿐만 아니라 취업준비생들의 동기를 부여하고 직무역량 강화의 기회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급변하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학생들이 가져야 할 인성과 역량 등 취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학생들에게 채용과정 및 추세분석을 공유해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성공 노하우를 전수받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 중 한 명은 “성공하는 자기소개서 및 작성방법과 여러 가지 취업준비생들에게 필요한 팁같은 것들을 잘 알려주셔서 흡족한 코칭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포항대 기계시스템과는 산학협력처의 지원으로 산업체 인사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능력을 숙지하는 기회들을 다양하게 제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