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 호텔조리커피제빵과는 지난 19일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 일원에서 열린 ‘2022년 포항시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에 참가했다.ⓒ포항대
    ▲ 포항대 호텔조리커피제빵과는 지난 19일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 일원에서 열린 ‘2022년 포항시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에 참가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호텔조리커피제빵과(학과장 백서영)는 지난 19일 포항시청소년문화의집 일원에서 열린 ‘2022년 포항시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체험 박람회는 포항시 청소년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탐구할 수 있도록 기획됐는데, 호텔조리커피제빵과는 ‘나만의 초코머핀 만들기’를 매개로 학과의 세부 전공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런 기회를 활용해 청소년들이 대학 전공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습득할 뿐만 아니라 체계적으로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도록, 호텔조리커피제빵과 동아리 학생들이 청소년들과 교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백서영 학과장은 “진로교육에 대해 청소년과 학부모, 관련 기관들이 함께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며 “급변하는 시대에 학생들이 가져야 할 직업에 대한 체험과 더불어 세분화된 전공실습을 해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