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 산학협력처(처장 박태준)는 지난 25일 성실관 1층 세미나실에서 ‘2022학년도 현장실습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대
    ▲ 포항대 산학협력처(처장 박태준)는 지난 25일 성실관 1층 세미나실에서 ‘2022학년도 현장실습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산학협력처(처장 박태준)는 지난 25일 성실관 1층 세미나실에서 ‘2022학년도 현장실습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현장실습경진대회는 현장실습 사례발표회와 현장실습 소감문 경진대회로 진행됐다. 이번 현장실습 경진대회는 2021년 겨울학기부터 2022년 2학기까지 1년간 실시된 포항대 전학과의 현장실습 이수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현장실습 사례발표회는 사전심사와 본선 심사를 거쳐 응급구조과 김규리 외 12명의 학생이 수상했고, 현장실습 소감문 경진대회는 1차 학과 심사와 2차 심사를 거쳐 제철산업과 김창훈 외 13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사례발표회 대상을 수상한 응급구조과 김규리 학생은 “발표를 준비하면서 바쁜 시간에 잠시 잊고 있던 실습 경험을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이 상은 응급구조사가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응급구조과 학생들 모두를 응원해 주시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소감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제철산업과 김창훈 학생은 “현장실습이라는 좋은 기회를 제공 받아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었고, 그것을 소감문으로 작성해 상을 받게 돼서 더욱 의미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박태준 처장은 “대학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활용한 표준현장실습 및 임상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며 이러한 활동들이 취업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표준현장실습 및 임상실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