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 기계시스템과는 지난 22일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산업체 인사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포항대
    ▲ 포항대 기계시스템과는 지난 22일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산업체 인사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기계시스템과는 지난 22일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산업체 인사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특강은 기계시스템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현대제철 포항공장 기계팀에 근무 중인 김양창 졸업생이 강사로 초청됐다.

    이번 특강은 ‘현실적인 취업특강’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특히 이 행사는 포항시 1사-1청년 더채용 릴레이 운동 사업의 일환으로 산학협력처와 협력해 마련됐다.

    강의 후 학생들은 “취업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격증, 스펙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 돼 도움이 됐다”, “선배의 현실적인 조언이 좋았고, 남은 학기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 무엇부터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계획이 수립이 됐으며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향후 포항대 기계시스템과는 전공역량을 강화하는 현장실무교육과 산업체인사 실무특강을 비롯한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