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지난 16일 장애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 및 만족도를 높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2022학년도 2학기 간담회를 진행했다.ⓒ포항대
    ▲ 포항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지난 16일 장애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 및 만족도를 높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2022학년도 2학기 간담회를 진행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지난 16일 장애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 및 만족도를 높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2022학년도 2학기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장애학생들의 효율적인 학습과 대학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고충 사항과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이었다. 

    주요 내용은 이동권 향상과 원활한 강의실 접근을 위해 편의시설 및 이동 지원, 장애로 인한 어려움을 강의 담당 교수에게 전달하는 교수·학습 지원과 관련된 사항이었다.

    사회복지과 장애학생은 “간담회를 통해 장애학생의 고충 사항을 들어주고 타 학과 장애학생과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이은미 보건실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장애학생간담회를 개최해 장애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학생활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대는 장애학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학습보조 기구 대여 및 도우미 지원, 중간·기말고사 평가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비장애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장애 이해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학내 구성원들의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