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일자리정책 변화에 따른 민간취업 도약 지원’ 주제로 강연
  • ▲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20일 동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공일자리 참여자 200여 명 대상으로 ‘취업정보 설명회’를 개최했다.ⓒ동구청
    ▲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20일 동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공일자리 참여자 200여 명 대상으로 ‘취업정보 설명회’를 개최했다.ⓒ동구청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지난 20일 동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공일자리 참여자 200여 명 대상으로 ‘취업정보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관내 우수 직업교육훈련기관인 영진직업전문학교의 이종민 취업팀장이 강사로 나서 ‘정부 일자리정책 변화에 따른 민간취업 도약 지원’이라는 주제로 맞춤형 취업정보 제공, 직업교육 훈련과정 설명, 취업성공 우수사례 등을 공유했다.

    대구 동구청은 지난 1월 일자리 창출의 중심축이 정부 주도에서 민·관협업으로 이동하는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영진·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이 더 나은 민간취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됐으면 좋겠고,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강화해 일자리미스매치 해소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일자리지원센터는 설명회 전후 시간에 대회의실 입구에서 ‘찾아가는 취업상담’을 실시해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