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위원 10명 포함, 총 24명 위원 모집
  • ▲ 달성군청 전경.ⓒ달성군
    ▲ 달성군청 전경.ⓒ달성군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5월 12일까지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신규위원 24명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일반 위원 14명, 청년 위원 10명으로 총 24명으로, 군 홈페이지를 참고해 방문, 우편, 이메일,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일반 위원은 달성군에 주소를 두거나 직장소재지가 달성군인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하지만 청년 위원은 달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군 소재 대학의 재학생으로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만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처음 모집하는 청년 위원은 청년 분야 제안사업을 평가해 선정하고 달성군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과 예산편성 방향 등에 청년 의견을 제시하는 등 예산 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군정 발전을 위해서는 청년의 참여와 소통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올해 처음 모집하는 청년 위원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대구에서 가장 젊은 도시인 평균 나이 41.4세로 올해 청소년·청년형 주민참여예산제 확대, 청년 분과위원회 구성, 청소년·청년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 청소년·청년 주민참여예산제 우수 제안대회 개최 등 청소년·청년들에게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참여를 활성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