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성구사회복지협의회, 수성구희망나눔위원회의 공동 주관
  •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오는 29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2023 희망수성 복지한마당’을 개최한다.ⓒ수성구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오는 29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2023 희망수성 복지한마당’을 개최한다.ⓒ수성구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29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2023 희망수성 복지한마당’(이하 복지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인 이번 복지한마당은 수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성구사회복지협의회, 수성구희망나눔위원회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다.

    ‘수성복지, 봄봄봄! 살펴봄, 돌봄, 함께하는 봄’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될 이번 행사는 주민들과 함께 즐기는 봄맞이 복지행사로 좀 더 특별하고 역동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지난해와 달리 올해 ‘특별체험 공간’을 설치해 ‘낙상 위험도평가’, ‘안구 건강측정’ 등 의료기기로 간단한 건강 체크를 하고, 전문가와 함께 ‘드론 조종’, ‘파크골프 퍼팅’ 등을 하며 보건과 복지를 한 번에 경험해 볼 수 있다.

    어려운 이웃의 파수꾼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제도를 알려 주민이 주민을 돌볼 수 있는 지역 보호 체계를 홍보할 예정으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가입하는 주민에게는 화분을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 △황금초등학교 동아리팀 ‘어린이 난타’ 공연 △그룹 ‘아나키스트’의 봄기운 나는 역동적인 현대무용 공연 △참여자들이 함께 공을 굴려 현수막 게시 등 다채로운 구성의 개회식이 준비돼 있다.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 기관에 협조를 구해 응급상황에도 대비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희망수성 복지한마당은 지역복지를 담당하는 민‧관이 협력하여 준비하는 만큼 지역주민들이 더욱 많은 정보를 접하고 수성구 복지를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