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6일 정오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사)대구광역시검도회와 성인학습자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6일 정오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사)대구광역시검도회와 성인학습자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6일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사)대구시검도회와 성인학습자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성인학습자 교육 활성화를 통해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 안지민 성인학습지원센터장, (사)대구광역시검도회 이충환 회장, 양현성 전무이사 등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지역 성인학습자 교육 협력 및 지원 ▲성인학습자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성인학습자 교육과정 참여자 대상 장학금 지원 ▲성인학습자 공동사업 추진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인력 육성 및 홍보 지원 등을 약속했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성인학습자들의 요청에 따라 사회복지서비스과, 레저서비스과 등 100세 시대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신입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준비하고 있다”며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성인학습자가 인생을 재설계할 수 있도록 양질의 대학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