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가야한국어학교와 함께 한국어 교육과 문화 교류 강화경북관광산업발전 및 문화유산 탐방 통한 한일 친선 촉진
  •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20일 일본 후쿠오카시립중앙시민센터에서 가야한국어학교와 상호교류 및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대구사이버대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20일 일본 후쿠오카시립중앙시민센터에서 가야한국어학교와 상호교류 및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20일 일본 후쿠오카시립중앙시민센터에서 가야한국어학교와 상호교류 및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일본의 한국어학교에서 수준 높은 한국어 교육을 받기 위한 요구가 증대하면서 대학 수준에 맞는 심도있는 한국어 수업에 대한 공동 교육 과정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대구사이버대는 이번 협약식과 함께 경북관광산업발전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포럼에 참가해 가야한국어학교 학생들이 한국어 교육뿐만 아니라 경북도의 UNESCO 등재 유산지인 하회마을, 경주의 문화유산 탐방 등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방안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 참석한 윤은경(한국어다문화학과 학과장)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사이버대학교와 가야한국어학교의 관계가 더욱 긴밀해질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한국어와 문화 교류를 통한 한일 친선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근용 총장은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일본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구사이버대와 가야한국어학교의 협력이 매우 기쁘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국 인재 교류 및 문화 이해를 증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6월 1일부터 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 등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한다.

    입학에 관련된 문의 사항은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상담 신청 또는 전화를 통한 유선 상담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