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취업도 서로 협력
  • ▲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는 웹툰스토리과 학생들의 신인 작가 데뷔 등을 위해 카카오페이지 자회사인 ㈜RS미디어와 맞춤형 교육 실시와 웹소설 및 웹툰 작가 데뷔 지원 등을 위한 산학협약을 지난달 27일 맺었다.ⓒ수성대
    ▲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는 웹툰스토리과 학생들의 신인 작가 데뷔 등을 위해 카카오페이지 자회사인 ㈜RS미디어와 맞춤형 교육 실시와 웹소설 및 웹툰 작가 데뷔 지원 등을 위한 산학협약을 지난달 27일 맺었다.ⓒ수성대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는 지난 27일 웹툰스토리과 학생들의 신인 작가 데뷔 등을 위해 카카오페이지 자회사인 ㈜RS미디어와 맞춤형 교육 실시와 웹소설 및 웹툰 작가 데뷔 지원 등을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콘텐츠 업계의 트렌드에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은 물론 취업 등에서도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RS미디어는 웹소설 및 웹툰 콘텐츠를 제작 유통하는 전문기업으로 수성대 웹툰스토리과 학생들의 웹소설 및 웹툰의 카카오스토리 런칭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으며, 웹툰스토리과 졸업생이 PD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기업이다.

    홍우진 웹툰스토리과 학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웹소설 및 웹툰의 신진 작가로 왕성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을 더 다양하게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