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 산학협력처는 지난 24일 평보관 8층 세미나실에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주최한 ‘2023년 우수 중소기업 진로가이드 교육설명회’를 가졌다.ⓒ포항대
    ▲ 포항대 산학협력처는 지난 24일 평보관 8층 세미나실에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주최한 ‘2023년 우수 중소기업 진로가이드 교육설명회’를 가졌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 산학협력처는 지난 24일 평보관 8층 세미나실에서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주최한 ‘2023년 우수 중소기업 진로가이드 교육설명회’를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전문강사인 지식산업센터 로이러너 서정민 대표가 방문해 포항대학교 신소재배터리과 학생들에게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을 했다.

    나에게 맞는 ‘괜찮은 중소기업’의 탐색을 주제로 기업을 결정하는 자신만의 기준을 만들어 보고, 기업을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 함께 보기 등 기업분석사이트 활용 및 다양한 업종의 분석을 통한 시장 이해까지 자세히 설명했다.

    취업 가치관 검사를 학생들에게 실행해 구직과정에서 느끼는 감정의 종류를 이해하고 직면해 평소에 나의 부정감정 패턴을 찾아봄으로써 변화시키는 나만의 앵커(닻) 만들기를 진행했다.

    서정민 대표는 “포항대학교 재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마지막까지 귀 기울이는 모습에 감사하다. 다음에도 좋은 교육으로 다시 포항대학교에서 강연할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