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9일 평보관 세미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9일 평보관 세미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이춘희)는 지난 9일 평보관 세미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학습법 특강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성공으로 이끄는 효율적인 학습 및 필기 전략이라는 주제로 지식과공감교육개발원 윤지원 대표가 강의했다. 

    효율적인 학습을 하려면 자기주도, 자기조절, 자기규제 학습이 필요하며 복습을 통해 실수도 실력이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노트 필기의 중요성과 코넬식 노트 필기에 대한 사례를 들어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알려줬다.

    강연을 들은 간호학과 2학년 서인영 학생은 “학습법 특강이라는 기회를 통해 학습방법을 좀 더 보완할 수 있게 됐고, 백지인출의 방법 및 코넬식 노트 필기법을 통하여 효율적인 필기를 할 수 있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춘희 센터장은 “대면 특강을 통하여 학생들의 생동감있고 진지한 특강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이번 학습법 특강을 계기로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위한 학습도구로 사용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특강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의 학습역량강화를 위해 △학습튜터링 프로그램 △맞춤형 학습코칭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