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바이어 발굴 및 화상상담 지원 수출 희망국 맞춤형 바이어 연계지원 및 인콰이어리 응대 지원
  • 포항상공회의소는 28일 해외바이어 화상 수출상담회 지원사업 최종보고회를 가졌다.ⓒ포항상의
    ▲ 포항상공회의소는 28일 해외바이어 화상 수출상담회 지원사업 최종보고회를 가졌다.ⓒ포항상의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문충도) 포항시 수출지원센터는 28일 오전 11시 포항상의 2층 회의실에서 지역 수출업체들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시된 해외바이어 화상 수출상담회 지원사업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포항시 수출지원 활성화 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화상 수출상담 지원 및 B2B 온라인 수출마케팅(상품등록 및 온라인 마케팅 지원)지원, 해외 국가별·기업별 상품정보 제공 서비스 지원, 해외 온라인 홍보지원, 해외 잠재거래선 발굴 및 DIRECT 마케팅 TOOL 제공지원 등 기업의 수출확대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제일연마공업, ㈜엠에스파이프, ㈜제일산기, ㈜대동, ㈜경도공업, 흥국제선, ㈜충주건축자재, ㈜에이펙셀 등 총 8개 지역 수출기업에 대한 화상상담 추진결과에 대한 최종점검과 검토가 논의됐다.

    이 사업을 통해 수출로 바로 이어질 수 있는 타겟바이어 발굴 248건과 화상상담 17건, 사업기간내 수출상담실적 약 106만 달러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실제 수출실적도 40만 달러에 육박하는 등 사후관리가 마무리되는 내년 2월말까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낮은 브랜드 인지도와 정보 및 네트워크 부족, 제품의 해외 현지화 마케팅 여력부족 등 해외 진출이 어려운 지역 수출기업들의 해외 판로확보를 통해 수출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