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는 지난 15일 평보관 1층 세미나실에서 영국 런던에서 실시하는 ‘글로벌 역량 강화 해외연수’를 위한 발대식을 가졌다.ⓒ포항대
    ▲ 포항대학교는 지난 15일 평보관 1층 세미나실에서 영국 런던에서 실시하는 ‘글로벌 역량 강화 해외연수’를 위한 발대식을 가졌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는 지난 15일 평보관 1층 세미나실에서 영국 런던에서 실시하는 ‘글로벌 역량 강화 해외연수’를 위한 발대식을 가졌다.

    국제교육개발원(원장 강명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총장 축사 △사업소개 △최종선발된 학생의 소감문 발표 △학생 대표의 결의문 낭독 △원장 격려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소감을 발표한 학생은 해외직무연수에 지원한 동기와 최종선발된 소감 및 연수 목표 등을 발표했고, 이후 학생 대표의 ‘결의문 낭독’을 통해 연수에 성실하게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2023 글로벌 역량 강화 해외연수’는 2024년 1월 9일부터 약 3주간 영국 런던에 소재한 고등교육기관연합체인 캐피탈 시티 칼리지 그룹(Capital City College Group·CCCG)에 속한 Westminster Kingsway College(WKC)에서 기획한 ‘전공 연계 해외직무연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하민영 총장은 “이번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적 안목을 넓힘과 동시에, 인생에서 잊지 못할 새로운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 내년에도 이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강명수 국제교육개발원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연수, 유익한 연수, 평생 기억할만한 연수로 여러분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포항대학교가 진행하는 ‘2023년 글로벌 역량강화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교육부가 지원하는 전문대학교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 이후 진행하는 대규모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