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교육지원청은 9일 포항교육지원청 여울관에서 ‘2024 포항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가졌다.ⓒ포항교육지원청
    ▲ 포항교육지원청은 9일 포항교육지원청 여울관에서 ‘2024 포항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가졌다.ⓒ포항교육지원청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9일 포항교육지원청 여울관에서 ‘2024 포항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는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원)장 13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학교 업무 담당자, 교직원, 학부모 중 희망자 등은 유튜브로 제공되는 온라인 설명회로 참여했다.

    포항교육지원청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교육’을 지표 아래 △내 삶이 되는 교육과정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교육 △모두에게 따뜻한 학교 △변화를 선도하는 교육 지원 4가지를 2024 포항교육 중요 추진 시책으로 설정했다.

    환태평양 중심도시 포항의 가치를 배우며 포항지역의 지속가능 생태전환 교육을 예술과 과학으로 실천하게 하고, 포항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탐구하며 도전, 꿈 성취 포항사랑 인증제를 통해 학교, 가정,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성교육을 강화한다.

    이번 설명회는 포항교육 Q&A 방식으로 진행했다. 2024 포항교육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사전에 학교 현장으로부터 포항교육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바라는 점 등 의견을 들었다. 또한, 현장질문 시간도 가져 학교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했다.

    천종복 교육장은 “행복은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조화롭게 살아가야지만 느낄 수 있다. 학교 교육이 교육의 근간이 돼 학생과 교사가 교육의 주체가 돼 교사와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로 혁신하는 미래 교육을 열어가겠다. 우리 아이들이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