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린대학교는 미국 메리우드대학교와 지난 15일 오후 4시 선린대학교 인산관 1층 대회의실에서 MOU 체결했다.ⓒ선린대
    ▲ 선린대학교는 미국 메리우드대학교와 지난 15일 오후 4시 선린대학교 인산관 1층 대회의실에서 MOU 체결했다.ⓒ선린대
    선린대학교(곽진환 총장)는 미국 메리우드대학교와 지난 15일 오후 4시 선린대학교 인산관 1층 대회의실에서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학술교류협정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 협정에서 메리우드대학교 데이비드 강 부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교의 긴밀한 관계 유지를 통해 연구 및 교육 협력, 공동 프로그램 개발, 교직원 및 학생 교류 등 교육 발전과 인재양성에 대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곽진환 총장은 “학술교류 등 양 대학의 협력으로 학생들에게 국제적 감각을 가질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다양하고 체계적인 국제화 교육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지닌 인재를 키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선린대학교 국제교류교육센터는 해외대학과의 학술교류협정 체결뿐 아니라, 글로벌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 맞춤형 글로벌 역량 강화 연수, 해외대학과의 공동 교육과정 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경쟁력 있는 국제화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메리우드대학교는 펜실베니아주 스크랜튼시에 위치한 4년제 사립 가톨릭대학으로 80개 이상 분야의 학부를 포함,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 동부의 전통 명문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