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는 25일 오전 10시 교내 평보관 2층 총장실에서 하민영 총장의 취임 후 월급에서 일정액을 기부하는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는 25일 오전 10시 교내 평보관 2층 총장실에서 하민영 총장의 취임 후 월급에서 일정액을 기부하는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는 25일 오전 10시 교내 평보관 2층 총장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하민영 총장의 취임 후 월급에서 일정액을 기부한 것으로 기계시스템과에 전달됐다. 하민영 총장은 대학 발전 및 후학 양성을 위해 앞으로 매월 월급날 본인 월급의 일정액을 학과에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기부된 장학금은 간호학과, 치위생과, 물리치료과, 응급구조과, 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 신소재배터리과, 기계시스템과 등을 시작으로 각 학과에 순차적으로 지원된다.

    지원받은 학과에서는 학과 교수님들의 협의에 따라 해당 장학금을 활용할 수 있다. 성적·가정형편·봉사정신 등 각 학과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장학금을 학과 학생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하민영 총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 학생지도에 애쓰시는 학과 교수님들의 노고에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릴레이식 장학금 기부를 생각하게 됐다”며 “ 앞으로도 우리 구성원들에게 힘을 보탤 방안을 찾고 실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