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기록관리 통해 행정의 투명성 및 교육청 신뢰도 향상
  •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29일 여울관에서 ‘2024년 기록물관리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포항교육지원청
    ▲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29일 여울관에서 ‘2024년 기록물관리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포항교육지원청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지난 29일 여울관에서 청 내 각 처리과, 부속기관 및 지역 내 유·초·중학교 및 소속기관 기록물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기록물관리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1년 이후 기록연구사가 부재중인 상황이었다가 2024년 기록연구사가 충원이 된 상황에서 진행했다.

    이날 교육의 내용은 기록물의 정의, 기록관리의 필요성, 기록물의 판단기준, 학교기록물의 관리 및 기록물의 평가, 폐기와 관련된 내용을 기록연구사가 전달했다.

    김정숙 행정지원과장은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들여 참석해주신 기록물관리 업무담당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오랫동안 기록연구사의 부재로 인한 기록의 관리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에 체계적인 기록관리 업무 수행이 가능해져 교육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기록물관리 교육을 통해서 학교 및 현장에서 기록관리에 기반한 투명하고 책임 있는 행정을 구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