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탐지견센터, 탐지견, 구조견 등 반려동물 교육 및 사업 수행반려동물산업 클러스터 구축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 협력
-
대구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학과장 서병부)는 지난 2일 K1탐지견센터(대표 박순태)와 사무실에서 반려동물 산업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식에는 대구대 반려동물산업학과의 서병부 학과장, 김으뜸 교수, K1탐지견센터의 이상임 사무장 등이 참석했다.K1탐지견센터는 경주시 내남면에 위치한 35년의 전통과 역사가 있는 반려견 훈련학교로서, 탐지견, 반려견, 구조견, 치료견 등 반려동물 교육과 관련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 이 센터는 반려동물을 요구하는 방송촬영, CF촬영, 지자체 행사에도 다양하게 참여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펼치고 있다.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동물복지와 생명존중을 위한 반려동물산업 클러스터 구축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반려동물 산업 분야의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이에 관한 지식정보의 상호교류 ▲현장실습·교육훈련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반려동물 행동교정과 그에 따른 임상자료 공유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대구대 반려동물산업학과 서병부 학과장은 “최고의 전문가가 운영하는 시설들과 잇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해 학생들의 진로 지도와 다양한 실습환경 제공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분야의 유망기업 및 시설들과 지속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해 학생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고 취업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이날 대구대 반려동물산업학과 학생들은 2024학년도 DU-혁신선도분야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반려동물산업 및 동물매개치료 분야 현장 방문’ 행사도 같이 진행했다. 이 학과는 국내·외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에 따라 동물 재활 및 복지영역으로 교육 영역을 확대하며 현장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