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교직원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한 홍보물 배부
  • ▲ 수성대 간호학과는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9월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지난 10일 대구시청이 대구경북간호학교수협의회와 연계해 진행했다.ⓒ수성대
    ▲ 수성대 간호학과는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9월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지난 10일 대구시청이 대구경북간호학교수협의회와 연계해 진행했다.ⓒ수성대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 간호학과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에 참가했다.

    이 대학 간호학과는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9월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지난 10일 대구시청이 대구경북간호학교수협의회와 연계해 진행했다.

    이날 수성대학교 간호학과는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관한 홍보물과 교육자료를 배부하는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에는 대구경북간호학교수협의회 참여대학 중 대구지역 수성대학교 외 10개교가 참여하였으며 수성대학교 간호학과 학생회가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대학생들의 심뇌혈관 질환에 관한 인식제고 및 조기 예방 습관 형성에 앞장섰다. 

    수성대학교 간호대학 이혜경 학장은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간호학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건강지킴이로서 활동하며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관·학이 협력하여 다양한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