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1일 포항시에서 열린 ‘2025년 포항 미(味)&미(美) 페스타’ 행사에 참여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식생활 체험 홍보부스를 운영했다.ⓒ포항대
    ▲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1일 포항시에서 열린 ‘2025년 포항 미(味)&미(美) 페스타’ 행사에 참여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식생활 체험 홍보부스를 운영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에서 위탁 운영 중인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1일 포항시에서 열린 ‘2025년 포항 미(味)&미(美) 페스타’ 행사에 참여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식생활 체험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홍보부스는 ‘우리 집 냉장고를 건강하게!’를 주제로, 영유아를 비롯한 포항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냉장고 모형에 식품 자석을 붙이며 냉장·냉동 보관식품을 올바르게 분류하는 활동을 통해 식품별 적정 보관 온도와 위치를 익히고, 올바른 식품 보관 습관의 중요성을 배웠다.

    또 센터는 저염·저당 식생활의 필요성과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간식 선택법을 안내하고,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맞춤형 영양 정보를 제공했다.

    백서영 센터장은 “이번 체험부스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식생활 관리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체험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5년부터 포항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 중이며, 안전한 급식문화 정착과 부모 신뢰 구축을 위해 영양·위생 지원사업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