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금호 병설유치원에서
  • ▲ 학교폭력예방센터 박경숙 상담실장 등 관계자들이 18일 경북 영천금호초 병설유치원(교장 이정찬)에서 ‘부모님 허락 없이 먹으면 안돼요! 새끼 손가락 고리 걸어 꼭 약속해요! ’라는 교육을 실시했다. ⓒ예방센터 제공
    ▲ 학교폭력예방센터 박경숙 상담실장 등 관계자들이 18일 경북 영천금호초 병설유치원(교장 이정찬)에서 ‘부모님 허락 없이 먹으면 안돼요! 새끼 손가락 고리 걸어 꼭 약속해요! ’라는 교육을 실시했다. ⓒ예방센터 제공

       

    학교폭력예방센터 박경숙 상담실장 등 관계자들은 18일 경북 영천금호초등학교 병설유치원(교장 이정찬)에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펼쳤다.

    이번 교육에서 박 실장과 김소정 강사 등은 유치원 3,4세반(예쁜반, 고운반), 5세반 (정다운반) 외 거여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 대창초 병설유치원생들 100여명과 함께 금호초 병설유치원에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펼쳤다.

    이박 실장은 교육에서 횡단보도 건널 때 방법과 차를 탔을 때, 유치원에서, 가정에서, 놀이터에서, 길을 걸을 때 등 다양한 장소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시물레이션을 동반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안전교육은 횡단보도 건널 때는 초록불이 바뀌면 좌우를 살핀 후 손을 들고 건넌다, 차안에서는 장난치거나 뛰어 다니지말고 안전벨트를 맨다, 불이 났을 때 “불이야!” 외친 후 물수건으로 입을 막고 몸을 숙여 계단을 이용해 대피한다는 등의 교육이 이뤄졌다.

    박 실장은 “학교폭력예방센터에서는 향후 이같은 교내 안전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