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단장 채석)이 지난 8일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최돈호),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박봉철)와 ‘장학금 후원 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제공 금오공대)
    ▲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단장 채석)이 지난 8일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최돈호),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박봉철)와 ‘장학금 후원 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제공 금오공대)

    금오공과대학교(총장 김영식) IT융합학과가 교육부의 선취업‧후진학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마이스터고 총동창회와 장학금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금오공과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단장 채석)은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최돈호), 구미전자공업고 총동창회(회장 박봉철)와 지난 8일 ‘장학금 후원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으로 구미전자공고 총동창회는 금오공대 IT융합학과에 재학하는 구미전자공고 출신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3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으며, 장학금 기탁 주요 내용은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 모색 ▶ IT융합학과 학생유치 홍보 ▶융합‧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교류 협력 등이다.

    구미전자공업고 최돈호 교장은 “든든한 선배들의 지원과 후배들의 노력을 바탕으로 우수학생을 유치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 소감을 밝혔다.

    구미전자공업고 박봉철 총동창회장은 “지역 최우수 대학교인 금오공대에 IT융합학과가 개설되어 후배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개교 60주년을 맞아 구미전자공고 학생들이 최우수 마이스터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오공대는 올해 초부터 IT융합학과를 신설하여 전문계고를 졸업하고 3년 이상 산업체에 재직 중인 자를 대상으로 2014학년도부터 신입생을 선발했다.

    교과과정은 전공 30%, 품질관리 및 경영 30%, 교양 및 MSC 30%, 현장실습 학점 10%로 편성됐으며, 전자공학, 품질관리, 경영분야에서 매년 40명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으로, 강의는 학생들이 산업체 재직자인 점을 감안하여 토요일과 야간, 사이버 강의 등으로 진행된다.

    금오공대 이용환 교수(IT융합학과 학과장)는 “지역의 마이스터고 졸업생들이 산업체에 재직하면서 질적 수준을 향상해 지역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이번 IT융합학과 장학금후원 협약이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