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미대‧KDB생명이 군 부사관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구미대학교 제공
    ▲ 구미대‧KDB생명이 군 부사관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구미대학교 제공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가 국가안보와 발전에 기여할 군 부사관 인재양성에 상호협력하기 위해 산업은행계열 KDB생명(대표이사 사장 안양수)과 손을 맞잡았다.

    구미대학교는 10일 본관 회의실에서 산업은행계열 KDB생명과 구미대 신혜경 대외협력처장, KDB생명 명경호 본부장을 비롯한 양측 실무 관계자 및 군사학부 재학생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 협약으로 인적자원 교류 및 교육활성화, 자산관리 지식 제공을 위한 재무특강 지원, 학업 우수자 장학금 지원은 물론 KDB생명은 군 간부 후보생들의 안정적인 학업증진을 위한 장학금 지원과 올바른 경제지식 함양을 위한 재무특강을 학기당 1회 실시하게 됐다.

    장학금은 매년 군사학부 4개 학과(국방화학과, 국방의료과, 헬기정비과, 항공정비과)에서 학업 우수자를 선발해 각 학과별 연간 240만원을 지급한다.

    명경호 본부장은 “군협약 특성화대학인 구미대와 협력해 우수한 군부사관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 발전하는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혜경 대외협력처장은 “굿윌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는 KDB생명의 지원에 감사하다”며“앞으로도 국가안보와 발전에 기여할 군 부사관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