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윤재옥 국회의원이 바이오센터 강당에서 특강을 펼치고 있다.ⓒ대구한의대 제공
    ▲ 윤재옥 국회의원이 바이오센터 강당에서 특강을 펼치고 있다.ⓒ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교양교육원(원장 피영규)은 지난 27일 오후 바이오센터 강당에서 윤재옥 국회의원(새누리당)을 초청해 “어떻게 성공한 인생을 살 것인가?”란 주제로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에는 재학생 200여명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윤 의원은 학생들에게 “인생에서 행복을 짓밟으면서 행운을 쫓는 사람이 많다면서 성공을 위해 행복을 버리지 말고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주인이 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비전과 목표를 정해 열정을 갖고 끊임없이 전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윤의원은 경찰대학을 졸업하고 동국대 경찰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대구 달서경찰서장, 대구지방경찰청 차장, 경북지방경찰청장, 경찰청 정보국장, 경기지방경찰청장을 역임했다.

    또한, 한국일보 선정 ‘2000년대를 빛낼 100인’ 선정, 홍조근정훈장 수훈을 수상했으며, 저서로는 ‘첫 번째 펭귄은 어디로 갔을까?’ 가 있다.

    한의대는 재학생들에게 폭넓은 사회지식과 글로벌마인드 함양 및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교육, 문화, 경제, 정치 등 사회 전 분야의 저명인사를 모시고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