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적 개최로 세계속의 문경으로 도약
  • ▲ 고윤환 문경시장ⓒ문경시 제공
    ▲ 고윤환 문경시장ⓒ문경시 제공

    경북 문경시 고윤환 시장이 16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한 ‘2015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행정대상은 지방자치TV와 월간 지방자치저널 공동 주관으로, 민선6기 지방자치단체1주년 및 지방자치 출범20주년을 맞아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평가를 통한 향후3년의 발전방향을 모색해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지방자치단체를 표창하고 홍보해 유권자에게 향후 선거에서의 현명하고 정확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선정기준은 조례발의 및 통과 실적, 투명성 및 청렴성, 대국민서비스 조사 등으로 지난 1일부터 조사집계 후 엄격한 심사를 거쳐 17개 광역시도, 각 시 단체장, 각 군구 단체장 별로 우수 지자체장을 선정했다.

    고 시장의 이번 수상은 그동안 시가 재정 건정성 확보, 일하는 공직분위기 조성, 부자농촌 건설 등 ‘전국 최고의 모범중소도시’ 건설을 위해 시정을 추진해 온 결실을 맺은 것이다.

    고 시장은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항상 문경시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 주신 시민들께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 70여일 앞으로 다가온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도 성공적으로 개최해 세계속의 문경으로 도약하는 그날까지 시민여러분과 함께 나아 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지자체장30여명, 우수행정공무원20여명, 다수의 각 계 사회 저명인사들이 참석해 큰 열기를 띠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