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주군은 신속한 민원처리로 고객만족 민원서비스 실천에 앞장선 ‘2015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시상했다.ⓒ성주군 제공
    ▲ 성주군은 신속한 민원처리로 고객만족 민원서비스 실천에 앞장선 ‘2015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시상했다.ⓒ성주군 제공

    경북 성주군이 고객만족, 수혜자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통한 신뢰 행정실현에 나섰다.

    군은 신속한 민원처리로 고객만족 민원서비스 실천에 앞장선 ‘2015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시상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법정처리기한 3일 이상 유기한 민원사무를 대상으로 처리기간 단축율이 높은 우수공무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해 점수가 높은 우수공무원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로 민원담당공무원의 사기진작과 더불어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 중 최우수상에는 곽무근 주무관(도시건축과, 8급), 우수상 박정수 주무관(민원봉사과, 7급), 이희선 주무관(의회사무과, 8급), 장려에는 최부광 주무관(상하수도사업소, 6급), 이진혁 주무관(성주읍, 7급), 조영욱 주무관(환경보호과, 8급) 등 6명이 선정돼 각각 상장 및 시상금을 수여 받았다.

    그리고 단축율이 가장 높은 부서로는 민원봉사과로 84.3%의 단축율을 보였으며, 1,184건의 민원을 처리한 것으로 나타나, 군은 지난 6개월 동안 3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 9,618건을 접수 처리해 처리기간을 법정처리일수와 대비해 55.3%의 높은 단축율을 보인 것으로 파악됐다.

    군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도 민원처리 담당공무원들에 대해 마일리지를 부여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한편, 고객감동,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