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성주군이 지역의 수험생들이 2016학년도 대학입시에서 성공적인 전략을 수립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지원에 나섰다.
군은 지난 17일 성주군 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 등 8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대학입시의 성공적인 지원전략 수립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시정보가 취약한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최신 수험정보 제공해 날로 다양해지는 대학별 입시 유형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지역의 고교생들에게 학습동기 부여와 상황에 맞는 대입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김용근 입시전략연구소 소장, 김동석 아주대 입학팀장, 허경아 경북대 주무관을 초청, 2016학년도 입시에 대한 전체적인 흐름과 서울‧수도권지역, 대구 등 지방대학 진학에 필요한 알짜배기 입시자료에 대한 정보.
특히 관내 수험생의 입시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수시지원 전략에 초점을 맞춰 학생 및 학부모들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서울법무법인 본(本)대표 장승수 변호사를 초청해 힘든 환경속에서도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수석합격의 영광을 얻기까지의 피나는 과정에 대해 듣고, 바람직한 학교생활을 통해 올바른 미래 설계에 관한 비전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교육은 미래의 초석이다”라는 말을 인용 하면서 “지역인재 육성이 성주군 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지름길임을 인식하고 지역 교육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지역 학생들도 성주군의 미래임을 인식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목표를 세우고, 목표달성을 위한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