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의성군이 지역의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오는 2016년부터는 지역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대폭 확대 한다.
사단법인의성군장학회는 오는 2016년부터는 지역 인재육성 및 교육활성화의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장학지원 사업 추진을 위해 현행 장학금 지원기준과 교육지원 사업을 대폭 확대 지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사)의성군장학회 김주수 이사장은 군수 취임이후 평생교육부서를 인재양성부서로 직제를 개편해 의성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 5월에는 교육전문가 관계기관 관계자 및 학부모, 교사,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의성교육발전을 위한 군민대토론회를 개최하고 지역교육 현안과제를 도출했다.
6월에는 관내 13개 중학교 및 8개 고등학교 학교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각 급 학교와 교육현장에 필요한 올바른 장학지원제도와 교육지원 사업에 대한 의견을 직접 수렴하고 현장수요 중심의 교육 발전방안을 모색한 바 있다.
이러한 다양한 교육발전방안과 함께 의성군장학회 현행 장학지원기준을 각급 학교장과 다각적으로 협의하고 의성군장학회 제2차 이사회 심의안건으로 상정 심의해 2016년도부터는 지역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장학금 지원기준과 학교 교육지원 사업을 대폭 확대 개편했다.
장학금은 관내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각 학교별 입학성적 상위10%학생에 대해서는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관내 고등학교 입학성적 상위 15명에 대해서는 3년간 등록금과 3년간 기숙사비용 일체를 추가 지원한다.
또한 교육지원 사업으로는 현재 4개 기숙형고등학교에 대해 지원하고 있는 기숙사비 지원금액을 5만원에서 7만원으로 인상하고 지원기간도 12개월로 확대하기 위해 약 7천만원의 예산을 추가로 편성 할 계획이다.
또 방과후 학습시간이 부족한 지역 인문계열 고등학교의 방과후 학습지원을 위해 의성고등학교, 의성여자고등학교, 안계고등학교, 금성고등학교 등 4개 고등학교 27개반에 대해서는 매일 2시간씩 야간학습 교사지도수당을 지원하기 위해 약 1억6천2백만원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중‧장기적인 지역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억1천만원의 예산으로 초등학생, 중학생 각 100명씩 200명을 선발해 원어민 일대일 화상영어교육을 지원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