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경시는 광복 70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시책추진 평가에서 경북도 시부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문경시 제공
    ▲ 문경시는 광복 70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시책추진 평가에서 경북도 시부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문경시 제공

    문경시(시장 고윤환)가 광복 70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시책추진 평가에서 경북도 시부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올해 54개 기관 및 단체로부터 5천여만원 상당의 태극기 물품을 기증받고, 지속적인 캠페인을 개최하는 등 시민을 비롯한 기관 및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대대적인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는 등 국경일 태극기 게양률을 크게 높인 점이 후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홍보 연계를 통해 지역 내 도로변 가로기 및 가정용 태극기 꽂이대 전수조사를 실시, 일제정비하는 한편 주요 거점 지역에 대형태극기 게양 및 모범거리, 군집기, 태극기 공원 등을 조성한 점도 좋은 점수를 이끌어냈다.

    시는 이와 함께 지난 8월에는 도지사 및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극기 마을인 지곡리에 20m 높이로 설치된 게양대에 가로 6m, 세로 4m로 제작된 대형태극기 게양식도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고 시장은 “지속적인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으로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여 달라”면서 지역발전과 시민 모두가 행복한 모범중소도시 건설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