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미시는 경운대와 공동 개최한 ‘제14회2015 구미시 멀티미디어공모전’ 입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지난 2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개최했다. ⓒ구미시 제공
    ▲ 구미시는 경운대와 공동 개최한 ‘제14회2015 구미시 멀티미디어공모전’ 입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지난 2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개최했다. ⓒ구미시 제공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경운대(총장 장주석)와 공동 개최한 ‘제14회2015 구미시 멀티미디어공모전’ 입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지난 2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공모전에서는 지난달 2일부터 16일까지 중·고등부와 대학·일반부로 나눠 작품을 접수받은 결과, 총 853점을 출품해 전국 최다 규모의 공모 현황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고등부 출품작이 전반적으로 우수했다는 게 심사평이다.

    공모 결과, 대학·일반부의 대상은 시각디자인 부문의 ‘Yes구미_구미타워(박연실)’, 중·고등부 대상은 영상/애니메이션 부문의 ‘주변의 힘(박소희)’이 각각 선정됐다.

    또 대학?일반부 금상에는 시각디자인부문의 ‘GUMI(이예진)’, 중·고등부 금상에는 시각디자인부문의 ‘첨단산업도시 구미 night view(야경)(오은주)’, 은상은 시각디자인 부문의 ‘다채로운 구미(도은영)’ 외 5점, 동상은 디지털사진 부분의 ‘구성(고영훈)’외 5점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작은 오는 8일까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로비에 전시되며, 구미시청 홈페이지(http://www.gumi.go.kr) 또는 경운대 홈페이지http://www.ikw.ac.kr)에서도 사이버 전시공간을 마련해 작품을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멀티미디어공모전 우수작품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역기업에도 활용될 수 있도록 기업과 시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