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한의대가 22일 대구 수성구의회 홍경임 의원 초청 특강을 했다.ⓒ대구한의대 제공
    ▲ 대구한의대가 22일 대구 수성구의회 홍경임 의원 초청 특강을 했다.ⓒ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22일 대구 수성구의회 홍경임 의원 초청 특강을 했다.

    대구한의대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김홍)가 진행중인 꿈(Dream), 기회(Opportunity), 창조(Creative)라는 세 가지 트랙을 두고 트랙별 목적에 맞는 주제를 선정, 특강을 실시하는 “방학캠프 둑(DOOC - DHU Only One Camp)”이 항을 운영중에 있다.

    꿈트랙 프로그램으로 지난 21일 아울러 박성익 대표를 초청해 ‘살아 있는 책을 만납니다. 사람도서관’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고 이날 재학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경임 의원을 초청, ‘행복한 꿈이란?’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날 홍 의원은 “행복한 꿈이란 지금 자신이 처한 상황을 환경 탓을 하며 어쩔 수 없는 것이라고 좌절하는 것이 아니라, 앞뒤로 꽉 막힌 상황이라도 그 상황 속에서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준비하며, 자신의 행복은 자신이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동계 계절학기 기간 동안 △청춘! 그 소중하고 아름다운 시간 △젊음은 도전! - 두려움 없는 준비가 필요하다 △3P바인더를 통한 자기관리 △A4 한장을 쓰는 힘 이라는 주제로 방학캠프 둑(DOOC)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