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칠곡군이 최근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2015년도 지방자치단체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칠곡군 제공
    ▲ 칠곡군이 최근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2015년도 지방자치단체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칠곡군 제공

    칠곡군이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2015년도 지방자치단체 정부3.0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 옥외 게양용 깃발과 재정 인센티브 5000만원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17개 시ㆍ도와 226개 시ㆍ군ㆍ구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칠곡군은 서면평가 및 현장확인에서 정량 및 정성실적 우수한 상위 25%에 해당하는 60개 우수 지자체에 포함, 경북도 군부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군은 ‘스마트폰 웹진 e-희망칠곡을 통한 군민 참여’, ‘칠곡고용복지 플러스센터를 통한 기관간 협업’, ‘인문학 축제 및 오지마을 해피데이트를 통한 주민 소통’, ‘안심마을 만들기를 통한 맞춤 서비스’, ‘영상회의를 통한 일하는 방식 개선’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칠곡형 정부3.0’구현으로 각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군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하고 협력하는 화합행정과 소통ㆍ공감하는 열린행정을 통해 칠곡의 미래와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