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효녀가수 현숙 씨(왼쪽 세번째)가 지난 3일 청송군에 4,200만원 상당의 이동목욕차량을 기증했다.ⓒ청송군 제공
    ▲ 효녀가수 현숙 씨(왼쪽 세번째)가 지난 3일 청송군에 4,200만원 상당의 이동목욕차량을 기증했다.ⓒ청송군 제공

    효녀가수 현숙씨가 청송군에 4천200만원 상당의 이동목욕차량을 기증했다.

    청송군(군수 한동수)은 지난 3일 어버이 날을 맞아 가수이자 아너 소사이어티(1억 이상 고액기부자모임) 회원인 현숙씨가 청송재가노인지원센터에 이동목욕차량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현숙씨는 이날 오후  청송군청 현관에서 이동목욕차량 전달식을 갖고, 청송읍 부곡리로 이동해 실제 거동이 불편한 윤모(93세) 할머니와 서모(92세) 할아버지에게 목욕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현숙씨는 “어머니 병간호를 하면서 가장 힘에 부쳤던 일이 목욕시켜드리는 일이었다. 어머니 돌아가신 후 봉사활동을 다니다가 어르신들께 필요한 도움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던 중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께 이동목욕차량이 꼭 필요할 것 같아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이번에 전달받은 차량은 청송재가노인지원센터에서 운영하며, 지역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중증 장애인 및 65세 이상의 노인 중 거동이 불편한 분을 상대로 신청과 추천접수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 목욕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