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가 1일 혁신도시내 제2호 근린공원에서 새로운 도약을 염원하는 ‘김천혁신도시 기념비 제막 & 타임캡슐 매설식’을 연다.ⓒ김천시 제공
    ▲ 김천시가 1일 혁신도시내 제2호 근린공원에서 새로운 도약을 염원하는 ‘김천혁신도시 기념비 제막 & 타임캡슐 매설식’을 연다.ⓒ김천시 제공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1일 오전 10시 30분 혁신도시 내 제2호 근린공원에서 새로운 도약을 염원하는 ‘김천혁신도시 기념비 제막 & 타임캡슐 매설식’을 개최한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보생 시장을 비롯한 경북도 김현기 행정부지사, 김병철 시의회 의장, 김천 이전 12개 기관 이전공공기관장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이날 행사는 ‘김천 혁신의 꽃 피우다’ 주제 무용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비 비명을 제공한 율산 이홍재 선생에 대한 감사패 전달박보생 시장의 기념사, 김현기 행정부지사 축사, 기념비 제막식과 타임캡슐 매설식 순으로 진행된다.

    김천시는 이 기념행사를 위해 지난해부터 수집분야 선정, 매설장소, 조형물을  선정하는 등 사업 추진을 위해 관계 기관과 여러차례 회의를 거치며 타임캡슐 수장품 수집 등 협의를 이어왔다. 

    타임캡슐 수장품은 장기보존을 위한 파손 및 부식방지 처리 후 진공상태로 10년, 34년 각각 보존해 개봉시 영상 및 자료파일의 재생장치도 함께 매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