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곽용환 고령군수 등이 지난 12일 국제청소년 축구대회에 참석하는 고령FC 선수단을 격려하고 있다.ⓒ고령군 제공
    ▲ 곽용환 고령군수 등이 지난 12일 국제청소년 축구대회에 참석하는 고령FC 선수단을 격려하고 있다.ⓒ고령군 제공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12일 국제청소년 축구대회에 참석하는 고령FC 축구선수단을 격려했다.

    이날 대가야읍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린 자리에는 중국 치박시 임치구에서 열리는 제5회 국제청소년 축구대회에 참가선수의 필승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고령군 체육회장인 곽용환 군수를 비롯해 이영희 군의회의장과 군의원, 쌍림중학교 교장, 체육회임원 등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참가는 청소년국제교류사업의 일환으로 2010년 9월 중국 치박시 임치구와 고령군과의 우호적 교류 및 청소년교류 협약 계기로 치러지는 축구대회이다.

    현재 고령FC는 쌍림중학교 출신인 김월수씨가 군 축구발전을 위해 유소년 축구단 창단을 준비하고 군에서 행정적인 지원을 통해 2015년 11월에 창단한 팀이다. 감독은 수원삼성축구단에서 선수생활을 하고 경북U-14세 대표팀 코치를 역임한 노승학씨가 맡고 있다. 선수는 15명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2월에는 제10회 MBC꿈나무축구 윈터리그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고 5월에는 제1회 국토정중앙배 양구컵 유소년축구대회에서 3위를 차지하는 등 눈에 띄는 성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