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진호 청송마이관광뷰로사업단장.ⓒ청송군 제공
    ▲ 강진호 청송마이관광뷰로사업단장.ⓒ청송군 제공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한동수)은 청송마이관광뷰로사업단의 초대 사업단장으로 강진호(42) 단장을 지난 1일자로 임용했다.

    신임  강 사업단장은 중국 칭화대학교 경제관리대학원을 졸업하며 MBA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미국 MIT에서 국제경영과정을 수료했다.

    지난 2002년부터 2012년까지 EXCO에서 전시, 컨벤션, 마케팅, 신사업개발, 인사 등 주요한 업무를 두루 거치며 마이스 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터득한 그는 국내외 다양한 인맥을 자랑한다.

    또 지난 2013년부터는 중국 특화 마이스 마케팅 기업인 마이스 글로벌을 창업해 한·중 정부 및 비즈니스 교류에 기여하는 등 공공, 민간, 학술 분야를 두루 섭렵했다.

    강 단장은 “청송의 MICE 생태계 기반을 우선적으로 조성하고 청송만의 문화, 역사, 자원을 융합한 특화 MICE 상품 개발 및 서비스 확립을 통해 기업회의 및 인센티브 투어에 유치 마케팅을 집중하겠다”면서 “동시에 중국, 일본 등 해외 시장도 순차적으로 공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동수 청송군수는 “자연과 함께 하는 기업회의 도시 청송을 만들기 위해 빼어난 자연 경관을 활용한 마이스 산업을 육성하여 연간 300만명이 찾는 글로벌 마이스 도시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