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 평화남산동(동장 김영욱)주민센터는 4월 첫주 행복학습센터 1기 과정으로 7월말까지 운영한다.ⓒ김천시
    ▲ 김천시 평화남산동(동장 김영욱)주민센터는 4월 첫주 행복학습센터 1기 과정으로 7월말까지 운영한다.ⓒ김천시

    김천시 평화남산동(동장 김영욱)주민센터는 4월 첫주 행복학습센터 1기 과정으로 7월말까지 운영한다.

    평화남산동 행복학습센터는 지난해 시작, 2018년까지 3년간 운영될 계획으로 있으며, 지난해에는 많은 지역주민의 호응속에 성황리 마친 바 있다.

    평화남산동 행복학습센터는 주민들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은 물론 교육기회가 적은 주민에게 배움의 사각지대 발생 방지와 지역주민의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맞춤형 강좌로 이번 교육과정에 176명이 등록하는 등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평화남산동 행복학습센터 상반기 제1기과정에는 농악교실, 코아요가, 노래교실, 댄스스포츠과정 개설돼 운영되고 있다. 하반기 2기과정에는 찾아가는 실버 노래교실, 만들기체험 등이 추가 운영 될 계획으로 있다.

    김영욱 평화남산동장은 “원도심 공동화로 소외감을 느끼고 있는 주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 제공과 행복 만족도를 높이고자 운영하고 있으며, 많이 웃고 즐길 수 있는 행복한 평화남산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