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송군(군수 한동수)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 기념행사를 20일 군청 회의실에서 갖는다. 사진은 기암단애.ⓒ청송군
    ▲ 청송군(군수 한동수)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 기념행사를 20일 군청 회의실에서 갖는다. 사진은 기암단애.ⓒ청송군

    청송군(군수 한동수)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 기념행사를 20일 군청 회의실에서 갖는다.

    이번 행사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동판 수여식, 유공자 표창, 기념조형물 제막식이 열린다.

    이날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재를 위해 노력한 관계자를 치하하고 전국적으로 등재소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된다.

    행사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동판 수여식 및 지질공원 추진을 담당했던 관계공무원과 지질공원해설사, 지역주민대표, 관련기관단체 등 표창장 수여식이 열린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청송군은 국제슬로시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등 국제적인 브랜드를 최대한 살려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발전을 이끌어내 세계로 뻗어가는 명품 청송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UNESCO Global Geopark)은 특별한 과학적 중요성, 희귀성 등 지질학적 중요성과 생태학적, 고고학적, 역사적으로 보전, 교육 및 관광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는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