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살충제 계란 검출 및 조치상항 등 보고받아
  • ▲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나기보)는 지난 25일 최근 계란 살충제 검출 사태와 관련해 경북도 대책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도의회
    ▲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나기보)는 지난 25일 최근 계란 살충제 검출 사태와 관련해 경북도 대책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도의회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나기보)는 지난 25일 최근 계란 살충제 검출 사태와 관련해 경북도 대책에 대한 보고를 받고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이날 농수산위는 소회의실에서 최근 계란 살충제 검출 사태와 관련하여 우리도의 검출현황과 종합대책을 보고 받고 재발방지 및 계란 안정성 확보를 위해집행부와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농수산위원들은 도민 불안 불식과 계란의 안전성과 도민의 건강을 위해 도내에서 생산된 계란에 대해 지속적으로 살충제 검사를 강화해 나가는 한편 산란계 농장을 대상으로 인식 제고를 위해 동물용 의약품 적정 사용 및 관리, 위반농장에 대한 강력한 패널티 적용 검토를 촉구했다.

    또 이번 살충제 계란 파동이 심각한 소비 부진으로 이어져 계란값 폭락 등 AI(조류인플루엔자)로 가뜩이나 어려운 양계농가에게 고통이 가중된다며  산란계 농가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대책마련에도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나기보 위원장은 “이번 살충제 계란 파동으로 도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면서 계란 안전성 확보를 위한 후속조치들을 신속히 시행하여 살충제 계란 사태를 조기에 안정화 시킬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면서 “의회차원의 지원이 필요한 부문은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