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MICE 및 문화관광자원 홍보
-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한동수)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과 청송군이 외국인 공무원 대상 팸투어를 개최했다.
지난 30~31일 외국지방공무원초청연수에 참여한 외국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청송군 일원에서 열린 팸투어는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등 문화관광자원 등이 집중 홍보됐다.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은 이번 팸투어에 참여한 중국·베트남·러시아·몽골 등 4개국 20여명의 외국공무원들에게 청송군과 청송마이스 및 관광산업을 홍보했다.
참여한 외국공무원은 세계최대 소셜네트워크인 페이스북과 중국최대 소셜네트워크인 위챗을 통해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청송MICE 및 문화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했다.
또 참가자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청송군의 외국인 관광객 응대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 외국 관광객들에 대한 서비스현황을 점검하고 개선점 도출했다.
한동수 이사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과 청송MICE 및 문화관광자원이 외국인들에게도 통할 수 있음을 확인했고 앞으로 중국과 동남아 시장을 대상으로 해외마케팅 활동을 점진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설문조사를 활용하여 앞으로 국내외 MICE 유치마케팅 자료로 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