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홍보대사 15명과 블로그 기자 6명에게 임명장 수여
  • ▲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 임명장 수여 단체사진.ⓒ대구한의대
    ▲ 홍보대사 및 블로그기자 임명장 수여 단체사진.ⓒ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26일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학생 홍보대사 및 블로그 기자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치열한 경쟁력을 뚫고 임명된 홍보대사 15명과 블로그 기자 6명에게 역할과 위상에 걸맞게 소정의 장학금과 유니폼 제공, 교환학생, 어학연수, 복수학위 등 각종 해외파견 프로그램 지원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학생 홍보대사와 블로그 기자는 서류전형과 면접심사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선발된 가운데 국·내외 내방객에 대한 캠퍼스 투어, 행사지원, 홍보모델, SNS활동, 고교 입시설명회, 대학홍보 책자 및 홍보영상물 제작 등 대학의 홍보 활동에 전념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선발된 홍보대사와 블로그 기자 중에는 중국에서 유학 온 동철수 학생(여·뷰티케어산업학과 4학년)과 진사예 학생(여·뷰티케어산업학과 3학년), 말레이시아 키시오우징 학생(여·아동복지학과 3학년)이 포함되어 향후 해외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교류에 많은 활동이 기대된다.

    20기 홍보대사 팀장으로 임명된 박윤주 학생(항공서비스학과 4학년)은 “대학의 우수성과 특성화대학의 이미지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대학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변창훈 총장은 “홍보대사는 우리대학을 대표하는 학생들인 만큼 자신감 있고 적극적인 홍보 활동으로 학교를 알리는데 기여하길 바라며, 특히 보이지 않는 곳에서 활동하는 블로그 기자의 역할을 강조하며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