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다양한 연령별로 제2기 아동참여위원 구성
-
구미시는 아동참여위원, 보호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 소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구미시아동참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지난 2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위촉식은 아동권리에 대한 영상물시청, 국민의례, 아동권리옹호관과 아동참여위원 위촉 순으로 진행됐다.
제2기 구미시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은 지난 3월부터 2개월간 공개모집하고 관내 학교 및 청소년단체의 추천을 받아 초등학생 22명, 중학생 20명, 고등학생 7명 등 총 50명이 위촉됐다.
이들의 임기는 지난 2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로 시는 아동참여위원 역량 제고를 위한 워크숍을 시작으로 선진지 견학, 주요시책 현장탐방, 정기회의, 아동권리 캠페인 등 활동할 전개할 예정이다.
위촉장을 수여한 김휴진 복지환경국장은 “제2기 아동참여위원들은 아동들의 참여권 증진을 위한 역할을 당부하고 한 사람, 한 사람의 다양한 생각이 하나로 모아질 때 아동들의 권리가 온전히 보장되는 아동친화도시 구미를 만들 수 있다”라고 밝혔다.
정인숙 아동권리옹호관은 “평소 아동권리 증진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앞으로 구미시와 함께 아동권리 침해를 적극적으로 구제·개선하고 아동의 목소리를 각계각층에 전하는데 도움을 주는 등 맡은 바 역할을 열심히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